턱관절 상태를 돋보기로 보듯이 3차원 컬러입체로 20배 크기 확대, 정밀촬영하여 뼈갈이 정도, 운동제한 상태 등을 정밀판독하는 의료장비입니다.
턱관절질환 치료의 첫걸음은 정밀진단입니다.턱관절 뼈가 갈렸다면 턱근육에는 통증, 디스크는 이탈할 수밖에 없는 근본적인 원인관계를 증명합니다.
  • 턱관절만 정밀촬영하므로 턱관절 뼈갈림 정도, 운동상태, 윗턱뼈와 붙어서 마모된 현상 등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원인미상의 통증원인, 안면비대칭, 충치없는 치통, 이명, 두통/편두통,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등 신경통 발병이유도 알 수 있습니다.
턱관절 특과 치료병원 ‘루이빈치과’의 자랑 턱관절CT 촬영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x-ray 노출량이 적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으로부터 받는 x-ray 노출량 3일치 분량만 발생하며, 두개골 전체 또는 하악턱 전체를 찍는 일반CT와 달리 턱관절만 20배 크기로 3차원 컬러입체로 확대촬영합니다. 마치 두눈으로 턱관절을 들여다 보듯이 현재 상태를 검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턱관절 때문에 병원검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다고 해서 뒤늦게 치료를 시작할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일반적인 X레이, 파노라마, 또는 CT, MRI를 찍으면 턱관절만 정확히 보기가 어렵습니다. 턱관절CT는 턱관절 부위만 정밀타킷 촬영합니다. 턱관절질환자에게 필요한 것은 턱관절 과두 손상 정도입니다. 턱관절 뼈가 얼마나 갈리고 녹았는지에 따라서 디스크 이탈 정도, 인대 손상 정도, 턱신경통 발병 가능성 등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턱관절질환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내 턱관절이 왜 이렇게 된 것일까요? 왜 치료해도 낫지 않는 것일까요? 원인이 무엇인가요? 사고, 외상 등의 특별한 원인이 있지 않았다면, 그것은 수면 중에 나도 모르게 하는 이갈이, 이악물기입니다. 성인 5명 중 1명만이 그 사실을 아는 무서운 밤손님입니다. 이때는 치아만 마모되는 것이 아닙니다. 턱관절 뼈도 같이 마모가 진행됩니다. 치아와 턱관절 뼈가 동시에 갈리면서 턱근육에는 통증이 생기고, 디스크를 이탈할 수밖에 없는 근본적인 원인관계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3D 턱관절CT를 찍어서 보면 이미 디스크는 이탈하고, 인대는 끊어지는 손상을 입어서 입을 안벌어지거나 억지로 벌려서 더 크게 악화된 케이스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각증상이 없고 육안으로 보이게도 멀쩡하지만 만성통증이 있는 사람의 턱관절을 3D 턱관절CT로 촬영해서 보면 입을 벌릴 때 턱관절이 움직이는 모양, 어떻게 움직이는지, 턱관절 뼈가 갈리고 녹은 정도, 턱관절의 윗턱뼈와 붙어서 마모된 현상, 관절강의 운동 제한 상태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 턱관절CT 외에 입을 벌릴 때 턱관절 운동 제한이 있는지, 디스크가 빠졌다 다시 들어가는 디스크 클릭이 발생하는지, 입을 벌렸을 때 한쪽으로 틀어지는 개구편위나 지그재그 현상이 있는지는 턱관절을 만져보면서 검사를 합니다. 턱관절 디스크가 완전히 이탈한 상태라서 입이 안벌어지는 분들도 있고, 입을 벌리고 닫을 때마다 턱관절 디스크가 이탈해서 턱이 덜컹 덜컹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루이빈치과의 3D 턱관절CT 촬영장비입니다.
턱관절 건강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 안면비대칭이 심한 분들, 이유없는 이명, 편두통, 목디스크초기증상, 충치없는 치통,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등의 통증질환을 겪는 분들은 본인의 턱관절 상태를 보고 놀라는 경우 많습니다. 턱관절CT를 찍어보면 통증의 원인, 안면비대칭, 신경통에 생긴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턱관절이 불편하다, 치료해도 낫지 않는 만성통증이 있는 분들은 루이빈치과에서 턱관절CT 촬영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